추석 부모님 선물 공진단 결정

추석 부모님 선물 공진단LIFE

이제 어느덧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해져 가는게 곧 다가올 추석을 실감하게 하네요. 민족의 명절이라 불리우는 추석, 추석에 고향집을 방문할때 부모님 선물 무엇이 좋을까 참 고민이에요. 날이 갈수록 늙어가시는 부모님을 뵐때마다 불효하는것 같아 참 죄송스러운 마음 뿐인데… 뻔한 추석 선물보다 부모님께 좋은 선물이 무엇일까 알아보다가 공진단 이라는것을 알게 되었어요. 황제의 보약이라고 불리운다는 공진단 도대체 얼마나 좋은거길래 황제의 보약이라고 하는것일까 궁금하기도 하고 방송에서 공진단이 자주 언급되길래 호기심이 생겨서 알아보고 좋으면 부모님께 선물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어요. 저처럼 추석 부모님 선물로 무엇을 드릴까 고민하는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ads-on1]

スポンサーリンク

추석 부모님 선물 공진단

공진단

공진단은 일반인들에게 크게 익숙하지 않은 보약이었는데요. 공진단은 중국 원나라 명의 위역림이 편찬한 세의득효방에 나온 처방으로 중국 황제에게 진상하였던 진귀한 약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귀한 집의 연로한 분들이 기력을 유지하고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복용했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기력강화를 위한 보약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해요.

공진단이 황제의 보약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중국 원나라 때의 유명한 한의학자 위역림(危亦林)이 황제에게 바친 처방이 바로 공진단이기 때문에 ‘황제의 보약, 신이 내려준 명약’이라는 별명을 가지게 되었다고 해요. 동의보감에도 허약한 체질을 타고 난 사람이라도 공진단을 복용하면 선천적 원기를 굳건하게 하여 신수(腎水)를 오르게 하고 심화(心火)를 내리게 하여 온갖 병이 생기지 않는다고 기록돼 있다네요.

공진단은 남녀노소 누구나 복용할 수 있는데요. 수험생이나 스트레스, 지나친 음주로 간 기능이 약해져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 좋다고 해요. 노인의 경우 노화에 따른 체력 및 면역력 저하, 기억력 감퇴 등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구요. 여성의 경우에는 혈액순환 저하로 몸이 무겁고 저린 경우, 가슴이 뛰고 어지러우면서 불면증이 있는 경우에 좋은 약이며 이외에도 여성의 갱년기 장애를 비롯한 기타 모든 허증 및 피로가 쌓여있는 경우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공진단은 허약체질과 양기부족, 만성피로, 노화방지에 좋고 특히 간 기능 개선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니 부모님께 선물하면 딱이겠네요.

공진단은 사향, 녹용, 당귀, 산수유의 최고 품질의 4가지 약재로 만들어지는데요. 사향은 인체에 막힌 기의 흐름을 뚫어 순환시키는 역할을 해주고, 녹용은 원기부족, 피로를 개선시키고 당귀, 산수유는 체내에 혈을 보강시키는 작용을 한다고해요. 어릴적 보약으로 많이 먹었던 약재들 이네요. 이런 효능만큼이나 공진단은 상당히 고가인데요. 사향때문에 고가라고 해요. 사향은 원래 많이 나오지 않는 약재인지라 가격이 비쌀 수 밖에 없다는데요. 그러므로 공진단에 쓰이는 사향은 식약청 인증마크와 원산지가 분명하게 표시된 정품인지 확인해야 해요.

먹는 방법은 따로 있는게 아니구요.
하루 1~3회 한 알씩 씹어 먹은 후 온수를 마셔주면 좋다고 해요.
특별히 먹지말아야할 음식은 없지만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공진단은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아 케이스를 비닐에 밀봉해 냉동보관 해야 하고, 냉동실에서 꺼내 5분 정도 후 복용하면 된다고해요.

마무리

검색해 보니 참 많은 곳에서 공진단을 판매하고 있네요. 부모님께 드릴 선물이니까 아무거나 막 구입하지말고 물론 고가이기도 하니까 식약청 인증마크, 원산지표기등을 잘 확인해서 좋은것으로 골라 구입해 이번 추석에 부모님께 선물 하는것도 참 좋을것 같아요.

スポンサーリンク
スポンサーリンク
LIFE
photogurapher팔로우하기
이 글이 마음에 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최신글을 제공합니다.
PHOTOGURAPHER BLOG

댓글

  1. […] 추석 부모님선물 공진단 결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