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무료호스팅 vs 카페24 워드프레스 설치

해외무료호스팅 vs 카페24TECHNOLOGY

블로그를 하려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적인것이 네이버 블로그에요. 국내1위 포털업체이기 때문에 대부분 네이버 아이디를 가지고 있고 그렇다면 그냥 바로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어요.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네이버블로그로 블로깅을 시작하는게 자연스럽구요. 하지만 네이버블로그의 단점은 확장성과 블로거가 직접 수정을 하기가 힘들다는 점이에요. 틀에 정해진 형식으로 블로그를 하는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입맛에 맞게 수정을 하려고 하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것도 사실이에요.
[ads-on1]

해외무료호스팅 vs 카페24

네이버 블로그에는 애드포스트라는 광고프로그램이 있지만 블로그로 용돈이라도 벌어 보겠다는 분들에겐 애드센스가 사실 최고의 광고 프로그램인데 아쉽게도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해요.
그러다 보니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개설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티블로그는 나름 확장성도 좋고 이것저것 블로거 마음대로 손을 볼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애드센스를 달 수 있어서 용돈벌이를 생각하는 블로거들의 선택을 많이 받고 있죠. 하지만 국내 대표적 검색엔진인 네이버에 노출이 쉽게 되지 않는 단점이 있어서 방문자수를 늘리기에 힘이들어요. 그런데 제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를 대상으로 영문 블로그를 운영해 보려고 알아보니 구글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스팟을 이용하거나 요즘 뜨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블로그를 이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웹호스팅이 필요해요.
한국사람들을 상대로 하는 블로그라면 네이버나 티스토리가 국내 검색 엔진에 노출이 잘되고 해서 유리하지만, 외국인을 상대로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블로그로는 노출이 힘들고 속도가 느려 불리한 점이 많아요.

국내에서 호스팅을 하게되면 나는 빠르게 접속할 수 있지만 정작 보여주려는 외국인들은 느려서 보기가 힘들어 지는거죠.
우리나라에서 미국이나 유럽에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때 느려서 힘든것 처럼요.
그래서 알아 본것이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는 해외 웹호스팅 업체들인데요.
우리나라보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무제한 호스팅을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처음부터 유료 웹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기에는 조금 불안한 감이 있어서 무료 호스팅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해외 무료 호스팅

인터넷 검색에서 몇군데 업체가 많이 검색이 되었는데, 그중 몇군데 가입해서 테스트를 해보았어요.
그 중에서 hostinger.kr wink.ws nazuka 세곳이 낚시성 사이트도 아니고 속도도 어느정도 나온다고 하길래 테스트를 했죠.

먼저 hostinger.kr

해외 호스팅업체지만 한글을 지원해요.
속도도 나쁘지 않았구요.
해외 웹 호스팅 업체들은 대부분 cpanel을 사용하고 있어요.
조금씩 다를 뿐 대부분 이런 형식으로 아주 간단하게 설정을 할 수 있어요.
호스팅어는 2000MB 디스크 용량과 월 100GB 대역폭을 무료로 제공해요.
속도와 용량도 나쁘지 않아요.
워드 프레스도 자동으로 설치가 가능하고, 여러계정을 만들 수 도 있어요.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어요.
바로 CPU 사용 제한인데요. 운영하는 웹사이트가 서버 CPU의 20% 이상을 사용하면 24시간 동안 사이트가 차단 되어요.
유료 웹호스팅 상품을 이용해도 이 제한은 풀리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어요.
사진이나 동영상들이 많은 블로그를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는게 단점이에요.
저도 가입해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해보았는데 다른 블로그 불러오기에서 계속 에러가 나서 포기.
그래도 속도와 한글메뉴가 아주 큰 장점이에요.
그리고 호스팅을 소개하면 혜택을 준다고 하네요.

두번째는 wink.ws 인데요.

이곳 역시 무료로 호스팅 서비스를 해주고 있는 곳이에요.
wink

용량/트래픽은 제한이 없으나 제가 위에 언급한대로 하루 최대 접속자수와 1시간마다 날릴수 있는 mysql query에 제한이 있다는 단점이 있구요.
제가 사용해 본결과 속도가 잘 나올때는 어느정도 나오는데 접속이 안될때는 너무 안된다는 점에서 조금은 권하고 싶지 않아요.

그래도 못쓸만큼 나쁘지는 않아요.

마지막으로 nazuka.net 인데요.

nazuka

앞서서 대략 다섯군데 정도 무로 호스팅을 테스트하고 마지막에 정착한 곳이에요.
해외 호스팅이 그렇듯 이곳도 무제한 호스팅을 지원하구요.
속도도 나름 빠르네요. 저도 앞에서 테스트 하는 동안 받은 스트레스로 머리털이 다 빠질 지경이었는데, 이곳에서는 나름 만족을 했어요.

가입 방법은 간단해요.
메일 주소만 정확하게 쓰고 다른 정보는 적당히만 적어도 되구요.
가입을 하고나면 http://원하는 도메인이름.nazuka.net 의 서버 도메인을 가질 수 있구요.
호스팅메뉴에서 우측 switch를 클릭하면 cpanel이 나와요.
오토인스톨러로 워드프레스를 간단하게 자동으로 설치가 가능해요.

nazuka

맨 위에 워드프레스 3.3.1버젼 설치가 보이네요.
버젼이 낮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설치하고 워드프레스 접속해서 클릭 한번으로 바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니까요.
그냥 여기서 워드프레스만 선택해주면 자동으로 알아서 다 설치해 줘요.
정말 설치는 쉬워요.
문제는 워드프레스가 설치형 블로그인만큼 사용자가 셋팅을 해줘야 할것이 많다는것이죠.
여기까지는 해외 무료 호스팅을 이용해서 워드프레스를 설치 하고 블로그를 하는 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국내에서도 호스팅을 이용해 워드프레스를 설치가능한 곳이 있어요.
위에서 해외 무료호스팅 업체를 이용한 무료로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기를 설명해드렸는데요.
해외 무료호스팅의 장점은 서버에 해외에 있어서 해외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아주 유리하다는것 하지만 단점은 무료이니 만큼 저장공간과 트래픽이 적어서 조금만 사람들이 방문해도 트래픽이 초과되어서 블로그가 다운된다는것이 아주 큰 단점이에요.

카페24 웹호스팅

그래서 오늘은 국내에서 유명한 카페24 웹호스팅에 대해서 알아 볼까해요.
저렴한 가격에 넉넉한 공간과 트래픽을 제공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카페24

먼저 카페24 사이트는 검색사이트에서 카페24로 검색하면 바로 갈 수 있어요.
사이트로 이동한 뒤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회원 가입하는 방법이야 대부분의 사이트가 그러하듯이 쉽게 할 수 있을거에요.
카페24에는 여러종류의 상품들이 있는데요.

웹호스팅 ,서버,도메인센터,쇼핑몰센터등 사용하려는 서비스에 따라 선택하면 되어요.
블로그를 하기 위해 알아 볼것은 웹호스팅이 되겠네요.
호스팅이라는 것은 서버의 일정 공간을 빌려서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인데요.
개인이 웹서버 하나를 통채로 운영하는것은 사실 비용도 비용이거니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되어요.
그래서 일정 공간만 빌려서 사용을 하는 것을 웹호스팅이라고 해요.

홈페이지의 상단 메뉴에 보면 호스팅서버 메뉴, 웹호스팅이라고 보이죠?
이곳이 우리가 찾아볼 웹호스팅 상품들이에요.
참 다양한데 이름만 보아서는 무엇인지 잘 모르겠죠? 하지만 여기선 진하게 표시된 대표적인 부분만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께요.

광아우토반

10G 광아우토반 Full SSD

이름만 보더라도 SSD를 강조하는것을 보면 SSD가 달려있다는 얘기겠죠?
아우토반이라는 이름처럼 10Gbps의 빠른 속도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데요.
서비스로는 절약형/일반형/비느니스/퍼스트클래스/자이언트/10G자이언트 플러스가 있는데요.
월 사용료는 서비스 마다 다른데요.
사용료가 저렴한 편이에요.
서비스 가격대 별로 하드,트래픽,DB 용량이 달라 용도에 맞게 고를 수 있구요.
제로보드XE,그누보드,워드프레스,텍스트큐브,KIMSQ를 설치 할 수 있어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용도로는 일반형을 추천하는데요.

월1,100원으로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정말 싸네요.
900M의 하드용량과 1.8G의 트래픽 용량을 사용할 수 있는데 블로그를 하다가 트래픽이나 하드 용량이 모자랄 경우 서서히 필요한 만큼만 늘려 나가는걸 추천해요.
물론 처음부터 큰용량과 트래픽으로 시작 해도 상관은 없지만 처음 블로그를 운영하는데에는 그렇게 큰 용량과 트래픽이 필요하지 않아요.
거기다가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블로그를 하려고 웹호스팅을 알아보는것이기에 이 서비스만 이용하더라도 워드프레스 자동설치를 지원하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서비스를 사용하다 용량이 부족한 경우, 상위 서비스로의 변경이 가능하구요.
다만 하위 서비스로의 변경은 불가능 하다고하니 블로그 상황에 따라 적당히 업그레이드 하면 되겠어요.
신청하시는 서비스 기간에 따라 월사용료 할인 혜택이 있는데요. 6개월(5%), 12개월(10%), 24개월(12%), 36개월(15%)를 할인해 준다고 하네요.

자이언트플러스

자이언트 플러스

10G 자이언트플러스 난 용량이나 트래픽 이런거 신경쓰기 싫다!!!
그냥 최고의 용량과 트래픽으로 블로그를 운영할꺼야!!! 하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네요.
하드용량 14G에 무제한 트래픽 종량제라서 하루에 아무리 많은 방문객이 블로그를 찾아와도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서버는 고성능 64bit Core CPU 를 장착하고 SSD로 서비스가 되고 있어요. 물론 워드프레스도 지원을 해주고요.
이 상품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 한번 신청해두고 월 사용료만 꼬박꼬박 내면 웹호스팅에 대한 것은 잊어버리고 지내도 되겠어요.
다만 월 33.000원으로 고가의 사용료를 지불해야 겠지만요.
원하는 상품을 선택 하였으면 좌측에 프로그램 자동설치를 선택해서 워드프레스를 선택하면 아래에 웹호스팅 상품이 나와요 거기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되어요.
호스팅 신청이 완료되면 세팅과 동시에 워드프레스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치해 준다고 해요.
처음 호스팅을 시작할때 설치비가 따로 있다는점 기억하세요!!!
이렇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웹호스팅을 신청하고 나면 이제 블로그를 시작할 준비는 된거에요.
워드프레스는 무한한 확장성으로 블로거 입맛대로 수정하고 사용을 할 수 있어요.
다만 워드프레스 셋팅을 하려면 조금의 공부는 필요하단점!!!
그러나 검색해서 하나 하나 따라해 보면 어렵지 않아요.
그럼 즐거운 블로그 생활을 하기위한 웹호스팅에 대한 소개는 여기서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