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글에 링크거는방법

네이버 블로그 글에 링크거는방법TECHNOLOGY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다보면 새로운 글에다가 기존글을 링크해서 보여 주고 싶을때가 생겨요. 물론 간단하게 글에다가 링크를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링크할 제목을 적고 에디터 상단에 URL를 클릭해서 주소를 넣어주면 위에처럼 링크가 생겨요. 이방법은 대부분 알고 계실거에요. 그런데 네이버가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아래처럼 이미지와 제목, 간단한 내용까지 보여주는 방식으로 아주 멋지게 바뀌었네요. 제가 블로그 방문자라고 하더라도 제목만 있는 링크보다는 이미지가 보여지는 링크를 클릭하고 싶겠어요. 글을 링크하는 이유는 보여주고 싶어서 인데 보는사람이 클릭을 하게끔 만들어 주는것이 더 좋은거겠죠? 그럼 지금부터 바뀐 링크 거는법에 대해 알아 볼께요.
[ads-on1]

スポンサーリンク

네이버 블로그 글 링크방법

글쓰기

먼저 포스트 쓰기를 클릭해서 에디터를 열구요. 브라우저의 다른창이나 탭에서 링크하고자 하는 블로그 페이지를 열어 두세요. 링크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열어두는 이유는 조금있다 설명해 드릴께요.

링크
먼저 링크를 넣을위치로 가서 에디터 상단 메뉴에 보면 링크라는 메뉴가 있어요. 클릭하세요!!! 그런다음 아까 미리 열어둔 링크할 글로 이동하세요.

복사
링크하려는 글 상단에 보면 글 주소 옆에 복사라는 항목이 보일거에요. 클릭하면 창이 하나 뜨면서 이 포스트의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어쩌고 저쩌고 하는 글이 나와요. 포스트 주소가 복사되었으니 다시 원래 글 작성하던 에디터로 돌아 오세요.

붙여넣기
돌아와서 링크추가 아래에 빈칸에 붙여넣기 (Ctrl+V)를 하면 주소가 붙여넣어 지는게 보일거에요. 주소를 적어주면 그 아래로 이미지와 제목, 글요약이 보여요. 적용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이 글 처음에 넣어진 것처럼 링크가 걸려요.

링크삭제

링크걸기를 하면 위에 링크한 포스트의 주소가 같이 나오는데요. 굳이 지저분하게 보여줄 필요가 없으니까 그냥 지워 버려도 상관없어요. 이왕이면 깔끔한게 보기에도 좋으니까요.

네이버 블로그 위젯만들기와 비슷한 방법이기도 해요. 어렵지 않으니까 한번 해보세요. 지난글의 링크를 달아두면 글을 작성한지가 오래되어서 잘 보여지지 않는 글들을 다시한번 보여줄 수 있는 기회도 되구요.

마무리

블로그에 온 방문자들을 계속해서 내 블로그에 붙잡아두는 장점도 있어요. 그냥 와서 한 포스트만 후다닥 보고 다른데로 가버리게 하는것 보다 내 블로그에 오래 머물게 한다면 블로그에도 좋은거에요. 페이지뷰가 늘어나면 블로그지수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잊혀저가는 지난글에도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어 주는 아주 좋은 방법이니 잘 활용해 보세요.

スポンサーリンク
スポンサーリンク
TECHNOLOGY
photogurapher팔로우하기
이 글이 마음에 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최신글을 제공합니다.
PHOTOGURAPHER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