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 vs 다음지도 블로그에서 활용법

네이버지도 vs 다음지도TECHNOLOGY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는 목적이 여러가지가 있겠지요?
개인적인 일상을 남기려고 블로그를 하는 사람, 아니면 하는일을 홍보하기위해 블로그를 하는사람 등등 여러가지 목적에 의해 블로그를 개설하고 운영을 하는데요.
블로거들의 가장 큰 관심은 아무래도 내 블로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봐주는가 하는것일텐데요.
[ads-on1]

네이버지도 vs 다음지도

저도 처음 운영하면서 하루 방문객수에 목숨을 걸고 일희일비하떤 때가 있었어요.
방문객이 많은날은 마냥 기분좋고 신나는데 방문자 수가 떨어진 날은 혹 내 블로그에 문제가 있나 아니면 검색엔진에서 노출 순위가 떨어 졌나?
별의별 걱정을 다하게 되곤하죠.
내글을 포털사이트 검색페이지에서 상위에 노출 시키는 방법은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아주 많은 방법이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인 네이버지도, 다음지도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해요.

네이버지도 vs 다음지도

다음지도에서 이케아 광명점을 검색하면 나오는 결과이에요.
지도상에서 위치와 세부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지도
지도에 보면 상세보기라는 버튼이 있는데 클릭하면 내가 찾고자 하는 곳의 상세 정보를 알려 줘요.
상세지도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찾아가는길이나 방법, 세부정보를 보여주는데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하단에 보면 리뷰라는 항목이에요.
이 리뷰라는것에 블로그 글이 노출이 된다는 사실이 중요한 것이죠.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케아 광명점에 대해 올린 글이 있었는데 이곳 리뷰에 등록이 되어서 한동안 이 리뷰 링크를 통해 방문자가 생겼었어요.
지금은 블로그 주소를 바꾸는 바람에 리뷰에 노출이 되고 있지는 않지만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맛집이나 기타 어떤 장소에 대한 포스팅에 지도 첨부를 이용하면 뜻밖의 방문객이 생길 수 있다는거에요.

사실 검색엔진 상단에 노출 시키는일이 상당히 경쟁도 심하고 힘든일이라는것은 누구나 알고 있으니까 쉽게 포기하는 경향도 있는데요.
비교적 경쟁이 심하지 않은 지도쪽 노출을 통해서 블로그로 유입량을 늘려보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나는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맛집블로거인데 글을 써도 검색엔진에서 항상 뒤쪽에만 나와서 내 글을 보러오는 사람이 없어!!! 블로그 하기 싫어!! 이러고 있지말고 맛집소개글에 지도를 잘 활용해서 포스팅을 하면 검색 순위 노출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세요.
티스토리 지도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상단 메뉴에 지도라는 버튼이 있어서 글작성중에 지도를 첨부해 넣을 수 있구요.
네이버지도

네이버 역시 상단 메뉴에 네이버지도를 첨부하는 버튼이 있어요.
개인 블로거든 맛집을 운영하는 사장님이 운영하는 블로그던간에 지도를 잘 활용하면 블로그로의 유입을 생기게 하는 통로로 이용할 수 있을거에요.
네이버 지도 같은 경우에 검색등록을해서 홍보를 할 수도 있다고 하니 블로그를 홍보목적으로 사용하려는 맛집 사장님들은 지도 등록을 통해서 광고도 가능하겠네요.
물론 네이버, 다음 지도로 길을 찾고, 모바일에서도 지도 앱을 통해 네비게이션처럼 사용을 많이 하지만 블로그에서도 지도 서비스를 잘 활용해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래요.